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상가,상점,가게(Retail)

아치형 거울이 출입구처럼 보이는 쇼룸 Grey Matters

Grey Matters 슈즈 쇼룸의 출입구를 암시하는 Bower Studios의 아치형 거울


New York City 회사인 Bower Studio가 디자인한 trompe l'oeil 시리즈 거울은 Brooklyn에 있는 슈즈 브랜드 Gray Matters 쇼룸을 실제보다 훨씬 더 크게 보이게 한다.


Bower Studio는 Greenpoint 인근에 2,000평방피트의 면적을 디자인하여 대형 예약전용 쇼룸과 여성 신발 브랜드의 디자인 및 운영을 위한 스튜디오를 마련하였다.


노출된 목재 천장과 바닥, 쇼룸의 벽은 화이트로 칠해져 있고 더스티블루와 오렌지 가구들로 덮혀 있다. 이 모든 가구들은 Bower Studio가 디자인했다.


눈에 띄는 요소는 커브 블랙 엣지가 있는 아치형 대형 거울로, 출입구처럼 보이게 만든다. 마루를 따라 곡선의 orange 카펫과 주변 화이트 공간을 반사해 방 하나가 더 있는 듯한 인상을 준다.


Bower Studio는 프로젝트 설명에서 "흐름의 유기적인 형태의 런웨이 카펫과 함께 사용되면서, 거울은 넓고 인접한 쇼룸으로 들어가는 극적인 환상을 준다"고 말했다.


이 스튜디오는 그래픽 시리즈 거울에서 아치형 디자인을 맞춤화했다. 이 컬렉션의 쇼룸에는 원형 Orca Mirror가 있는데, 이것은 공간 후면 근처의 선박, 비행기 유리창과 비슷하다.


"거울들은 우주의 젊고 활기찬 미적 느낌에 기여하고 동시에 우아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라고 스튜디오가 말했다.


Grey Matters의 색다른 조각 디자인은 컬렉션에서 신발의 패턴을 모방하기 위해 질감이 풍부한 트레버틴 대리석이 있는 테이블과 같이 가구를 디자인했다. 오렌지색, 타원형 테이블은 달걀 모양의 석상들이 지탱하고 있다.


"쇼룸 디자인은 전시된 바로 그 신발에서 발견되는 즐거운 구성, 형태, 재료, 색깔에 의해 영감을 받아 패션과 기능이 결합되는 결과를 만들었다"고 Bower Studio는 말했다.


비슷하게 석상들도 스튜디오의 하얀 테이블들을 지탱하고 있는데, 색상 테마를 유지하기 위해 파란색 엣지로 세밀하게 되어 있다.

쇼룸에서 블루 쿠션도 벽에 만들어진 상단 벤치와 함께 스툴 슬롯이 곡선 톱니처럼 매칭된다. 이 중에서 슈즈는 벽을 따라 세 줄로 나뉘어진 둥근 엣지가 있는 슬림한 곳에 전시되어 있다.


스튜디오는 "부드럽고 구부러진 선반이 벽 안으로 부드럽게 밀어 들어가 매끄러운 직사각형 형태를 연출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형상의 디테일을 보완하는 것은 각 지지대의 끝에 구형의 전구가 있는 C자 모양의 골드 펜던트 조명이다.


이 조명은 Bower Studio의 C range의 일부로, 2017 년 illusionary mirrors preliminary set 와 함께 나왔다.

source : dez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