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상가,상점,가게(Retail)

소박한 채식요리(Vegan Cuisine) 레스토랑 Opa

조용하고 평화로운 Tel Aviv 레스토랑의 인테리어는 소박한 채식요리(Vegan Cuisine)에 대한 영감을 준다.


Vered Kadouri Craft & Bloom이 운영하는 Tel Aviv 레스토랑 입구에 유리 장식은 주방의 요리 만드는 과정을 예술공연으로 바꾼다.

2018년 9월에 오픈하고 주방장 Shirel Berger가 이끄는 채식요리(Vegan Cuisine) 레스토랑 Opa는 건축 및 인테리어 디자이너 Vered Kadouri와 Craft & Bloom과 함께 디자인했다.


디자이너들은 이 도시의 Levinsky Market 내의 난잡한 거리에 위치한 35인 레스토랑이 "혼란 속에서 평화로운 보호막"이 되기를 원했다.

"이러한 환경은 사실 매력적이지만 분명한 디자인적 도전과제를 내포하고 있다"고 디자이너들은 말했다. "도매점과 보데가(Bodega)스타일의 코너 매장이 많은 외딴거리에서 세련된 식사를 어떻게 경험할 수 있을까?"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기존의 금속프레임을 모두 제거하고 천연 마감으로 칠해진 유리 및 건식벽의 조합을 설치함으로써 전체 도로를 향하는 면을 막았는데, 이것은 식당보다 미술관에 더 가깝고 흡사하다,"라고 그 디자이너들은 말했다.

"이 방법은 친밀하고 안락한 효과를 만들어냄으로써 거리의 소음을 완화시키고 손님들을 힘든 외부 세계로부터 분리시켰다."고 그들은 말을 덧붙였다.


디자이너들은 버거(Burger)를 보면서 화가의 붓을 보는 것과 비유하면서 저녁 공연으로 손님들에게 음식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열린 주방을 식당 입구에 설치했다.

버거(Burger) 작업대는 손님의 좌석에 평평하게 하기 위해 유리 너머로 돌출되어 있다. 이것은 버거(Burger)를 손님들과 같은 평면에 일부러 올려놓기 위함이다.


디자이너들은 "유리 장식 주방은 레스토랑 입구에 다소 반항적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들어오는 손님들에게 음식이 최전방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Opa는 위와 같이 채식요리(Vegan Cuisine)를 많이 먹는 곳이며, 질 좋은 재료들이 존중과 보살핌, 투명성을 가지고 준비된다."


버거(Berger)의 채소는 디자이너들이 인테리어 디자인에 반영하고 싶어했던 예술적이고 최소한의 비쥬얼로 유명하다.

"공간 디자인은 전적으로 Shirel의 요리와 과정에서 영감을 받았다: 최소로, 깨끗하고, 현지에서 조달되며, 절제된 우아함의 분위기를 가진 것이다."라고 그들은 설명했다. "Shirel처럼, 우리는 흠잡을 데 없는 재료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들이 유기적으로 함께 작용하는 방법을 믿는다."

Over-spicing과 마찬가지로 Over-styling은 순수한 재료가 교묘한 변장이 필요할 때만 필요하다. Opa의 경우, 모든 요소가 단순함을 빛낸다.


현지 공급 재료에 영감을 받은 디자이너들은 시 외곽에서 불과 25분 거리에 있는 내륙에 Hevron stone과 같은 자연과 지역 재료를 사용하였다. 게다가 식기류와 항아리를 포함한 모든 집기는 지역 스튜디오에서 만들어졌다.

장식용 조명은 Jaffa 지역의 한 장인에 의해 디자인되었고, 화장실의 장인용 비누는 지역 회사인 Maapilim이 만들었다.


지중해 주방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내 올리브 나무가 추가되었다.

또한 Tel Aviv에서 올해 문을 연 이 채식 레스토랑은 지역 회사인 Amit Studio에 의해 디자인된 이 채식 레스토랑으로, 옅은 핑크색 창 케이싱, 화분 식물, 신선한 농산물을 특징으로 한다.

from dez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