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상가,상점,가게(Retail)

블러쉬핑크, 골드, 대리석 조합이 돋보이는 Rooftop Bar & Breakfast Room

Fluo는 아테네의 Evripidis 호텔에 rooftop bar breakfast room을 만들었다.


아테네에 본부를 둔 디자인 스튜디오인 Fluo는 1970년대 호텔 건물의 꼭대기를 새롭게 디자인하여 따뜻한 톤과 블러쉬 핑크색의 breakfast room을 만들었다.

150m2 옥상 리노베이션은 골드 원형, 벨벳 쿠션, 그리고 대리석 표면, 쐐기 모양 공간은 아르데코 느낌을 준다.


술과 아침식사를 겸한 공간은 아테네의 번잡한 Psiri 지역에 있는 Evripidis 호텔의 위쪽 층에 있고, 그 너머에 아크로폴리스의 경관을 가지고 있다.

손님들이 주변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공간에는 타일 테라조 바닥이 있다. 이 일광욕실의 유리 지붕과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진 유리창은 도시를 가로지르는 풍경을 제공한다.


원형 대리석으로 덮인 테이블은 부드러운 파스텔 색조의 파란색, 분홍색, 녹색, 회색 벨벳으로 덮인 의자로 둘러싸여 있다. 벽면에 줄지어 있는 덮개를 씌운 벨벳 의자가 있는 긴 시트와 한 쌍의 식사를 위한 작은 테이블, 그리고 한 줄로 늘어선 바 스툴들이 있다.

"호텔 주변의 회색 건물들의 중립을 희미하게 하기 위해 좌석에 활기찬 색깔들이 채택되었다."라고 Fluo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크리스티나 Christina Serrou가 설명했다.


바 및 좌석 공간의 다른 곳에서는 바닥이 헤링본 나무 파켓의 영역에 튀어 나와있는 테라 초 및 광택있는 대리석 슬래브의 기하학적 패턴으로 덮여 있다.

많은 벽들이 대각선으로 두 개의 삼각형으로 나뉘어져 있다. 이 삼각형 벽 판넬들은 복잡한 패턴을 형성하는 베벨로 된 유리 위에 놓인 정교한 골드으로 장식되어 있다.


Serrou는 "골드로 칠한 금속 아치는 신고전주의 패턴을 의미하며 바닥의 날카로운 모서리에 완전히 반대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골드테 악센트는 골드로된 최소한의 조각 조명으로 보완되어 계획의 따뜻함을 더한다.



특이하게도 이러한 종류의 프로젝트에서 디자이너는 손님이 자신의 물병을 다시 채울 수 있는 방 중앙에 분수를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공간 중앙에서 만들어진 분수대는 고대 그리스 서체를 가리키며 동시에 플라스틱 병의 존재를 배제한다"고 Serrou는 설명했다.


천장은 그리스에서 "잠자고 있는 태양의 강렬한 빛"을 나타내기 위해 회색 테라코타 핑크색으로 칠해져 있다.

흰색으로 된 벽은 화장실의 대리석 벽과 중앙 삼각형의 바의 대리석 상단을 보완하며, 설계자들은 이를 현지 재료를 의도적으로 반영하였다.

"이 도시의 오랜 역사와 끊임없이 연관된 대리석은 주요 건축 재료 중 하나였다." 라고 Serrou가 말했다.


Fluo만이 대리석을 작품의 중심에 놓는 유일한 디자이너는 아니다. 칼 라거펠트는 올해 초 카펜터 워크숍 갤러리에서 열린 조각 가구의 첫 컬렉션으로 흰색 아라베스카토 판타지코와 검은 네로 마퀴나 대리석을 선택했다.

뉴욕에서는 Attan Attanch Architecture and Design이 아파트의 어두운 벽을 보완하기 위해 가벼운 톤의 대리석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