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상가,상점,가게(Retail)

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를 가진 성형외과 Raveh Clinic

Maayan Zusman과 Amir Navon은 성형외과 클리닉을 가정적인 인테리어로 설계했다.


텔 아비브(Tel Aviv)에 있는 이 성형 수술 센터의 지역은 건축가 Amir Navon과 함께 현지 디자이너 Maayan Zusman이 선택한 청록색과 붉게 물든 장식 덕분에 병원보다 최소한의 아파트처럼 보인다.

Dr Avry Raveh의 이름을 딴 Raveh clinic은 Israeli city 북부 Ha-Medina Square 근처에 위치해 있다. 이 병원에는 총 95m2에 달하는 세 개의 방이 있다.


텔아비브(Tel Aviv)에 기반을 둔 인테리어 디자이너 Zusman은 이스라엘 건축가 Amir Navon Orit Homsky와 협력하여 공간 정비를 주도했다.

주스만은 "이 지역은 전에는 천장이 낮은 낡아빠진 오래된 변호사 사무소였고 공간이 크지 않았기 때문에 혁신과 계획 과정은 두 달이 걸렸고 복잡했다"고 말했다.

평면도는 대기실, 환자실 2개, 관리자실 1개로 변경되었다.


청록색과 파우더 핑크색(powder pink)은 검은색 바닥과 흰색 벽에 뚜렷하게 나타나며, 최소의 단색 장식에 색을 더한다.

"우리는 이 클리닉이 전형적이고, 춥고, 지루해 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라고 Zusman은 말했다. "우리는 그것이 외과의사에게 제2의 집처럼 느껴지고 환자들에게는 부드러우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유리 프레임과 금속으로 된 몬드리안 문이 병원 입구를 이루고 있다. 이 작품은 전체적으로 검정색, 흰색, 반투명 재료를 사용한 Maayan의 디자인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주었다.


그 사무실에는 검은색 창문프레임, 순백색 커튼, 황동 고정장치, 그리고 다른 흰색 테라조 요소들이 있다.

대기실 중앙에 있는 양면 검은색 구조처럼 다양한 가구들이 병원을 통해 초점을 만든다.


그것은 환자들이 눈을 마주칠 필요가 없도록 하는 다른 방향 좌석들과, 그들을 점유하게 하기 위해 잡지들과 책들을 보관하는 틈새들을 포함한다.

프론트의 옆에는 연보라색을 씌운 소파, 무늬가 있는 양탄자, 화분에 심은 식물, 그리고 커피 테이블이 완비된 라운지처럼 보이는 공간이 있다.


이 공간은 현지 유명인들과 같이 사생활의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을의 대기공간으로 제공된다. 직원들을 위한 휴게실로 두 배의 공간을 제공한다.

유리벽과 문은 과리자 사무실과 공간을 구분하고, 사무실에는 커튼이 쳐져 있다.


주변 벽을 따라서는 주변의 벽과 일치하도록 화이트로 칠해진 빌트인 수납장이 있다.

그너머에는 화이트 의자와 같은 의료 장비, 벽에 붙어있는 티얼색상의 책상, 양면 거울이 있는 핑크색 싱크대 등이 있다.


Zusman은 텔아비브(Tel Aviv)에서 해군의 대중 주택, 타일바닥이 보존된 바우하우스 아파트, 헤링본 마루를 갖춘 주택 등 수많은 주거단지를 개조했다.



출처 : deze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