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트랙스 카본 숏안테나 작업

안녕하세요. 디자인하는 목수 디핸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맑은 하늘은 본지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ㅠㅜ

루프박스 설치를 완료 후 한가지 문제가 생겼네요.


트랙스 지붕과 루프박스 사이 공간이 낮아 안테나가 꺾이는 상황입니다.
안테나만 꺾이면 그냥 타고 다녀도 관계가 없는데

하필 꺾임으로 인해 화살표 부위에 틈에 벌어져 누수의 위험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지고 뒤져서 35mm 카본 숏안테나를 구입했습니다.


카본 숏안테나 1개, 타입별 전산볼트 4개, 고무패킹 2개가 들어 있네요.


4개의 전산볼트 중에 맞는 전산볼트를 안테나에 체결하고, 고무패킹(누수방지, 제 차는 없어도 되는 타입이라 뺐습니다.)과 함께


기존 안테나를 제거한 자리에 시계 방향으로 돌리며 체결해줍니다.(너무 간단해서 설명하기가 부끄럽네요.)

이렇게 짧아진 안테나로 루프박스와의 간섭을 없앨 수 있었습니다.


설치 완료 후 라디오 수신도 확인 잘 나오네요. 다행입니다^^

처음엔 샤크안테나로 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저렴하게 숏안테나로 잘 해결했네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