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HUGO 휴고 크로스바 CRB-9 설치

안녕하세요. 디자인하는 목수 디핸입니다. ^^


지금 제 자가용은 트레기(트랙스2015년형)입니다.
업무에 공구가 많이 필요하다 보니 짐을 더 넣을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네요.
제 트레기는 소형SUV로 트렁크가 참 작습니다. 
2열 시트가 접혀서 그마나 낫긴한데 그래도 부족합니다.
거기다 앞으로 태어날 우리딸까지 생각하면 3인이 사용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녀석이죠.

그래서 차종을 바꿀 상황은 아니고, 루프박스를 달기로 결심하고 일단 자금사정으로 인해 '저상크로스바'부터 질렀습니다.(툴레를 원했는데...)

트레기에는 썬루프가 없고 아무래도 루프박스가 차량지붕에 밀착되어 있는게 외관상 좋을 것 같아
'HUGO 휴고 크로스바 CRB-9'로 결정했습니다. (주행시 풍절음이 덜 난다고 하네요.),(차량에 맞는 루프렉타입, 폭 확인 필수)

구성품들은 배송이 잘 되었네요.(육각렌치세트 별도)

윗면의 커버를 여시면
노란화살표는 볼팅될 구멍이고,

빨간화살표는 양쪽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여유가 있습니다.(양쪽포함 100mm가능)

아랫면에 사진과 같이 구성품을 결함해 헐렁하도록 4곳을 가조립을 해놓습니다.(방향확인)


이렇게 가조립이 완료되면

가로바를 노란선과 같이 대각으로 놓고 화살표방향으로 밀어서 사진과 같이 평행하게 맞춰줍니다.
(고무패킹을 자리가 잘 잡혔는지 확인)

빨간화살표 방향으로 루프렉 폭에 딱 맞도록 최대한 넓혀주세요.

구매하실 루프박스의 필요간격으로 조정을 해줍니다.


이제 육각렌치로 볼트를 열심히 조여줍니다.(다만 육각렌치가 돌아가지 않을 정도?, 너무 많이 돌리면 파손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나사산이 몇골이 나왔는지 확인하면서 4곳 모두 비슷하게 조여주면 마무리가 됩니다.(저는 약6골 정도)


짠~ 크로스바가 있는듯 없는듯 ㅋㅋㅋ 주행을 해보니 확실히 풍절음은 작네요^^

이제 루프박스만 남았네요. 얼른 배송되길 기대해봅니다~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