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고무나무 프린터 선반수납장 제작기!

안녕하세요.  디자인 쫌하는 디핸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사용할 프린터 선반수납장을 공방에서 직접 제작해 볼려고 합니다.
집에 있는 기존의 가구들과 디자인을 최대한 마출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그래서 18T 고무나무집성판으로 진행했습니다. (1장 들어갔어요.)

▲ 우선 스케치업을 활용해서 모델링을 해주고, 필요한 부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공방에 있는 테이블쏘로 필요한 부재를 재단했습니다.

▲ 가구다리가 사선이라 조금 시간이 걸렸네요.(합판으로 사선지그를 만들어서 재단했어요.)

▲ 재단된 부재들을 본드(본드가 없어 일반 205본드 사용)를 바르고 조립을 합니다.(실타카를 사용하여 최대한 자국이 안나도록 가접만 될수 있게 최소한으로 쏴주세요.)

▲ 본드가 잘 붙을 수 있게 클램프로 잘 잡아줍니다. 가구다리 패드도 붙여줍니다. 4.8mm 자작합판으로 뒷판도 붙여줍니다.(디월트 공구박스는 덤입니다.)

▲ 날이 서있는 모서리는 트리머 둥근날로 밀어 주었습니다.

▲ 간단하게 손샌딩을 해주고, 반광 수성락카로 2회 칠을 해주었습니다. 그후 건조....샌딩...건조....샌딩 400방

▲ 필요한 높이에 선반이 올려질 피스형 다보도 설치해 주었습니다.

▲ 다행히 자가용에 딱 실리네요. 집으로 출발합니다.

▲ 집에 도착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선반수납장 위에 딱 맞게 올려지네요. 밑에 칸에 A4, A3를 넣을 공간도 적당하구요. 엣지부분에 날자국이 보이는데 급하게 만드느라 샌딩에 시간을 더 쓰질 못 했네요.

이렇게 프린터 선반수납장을 만들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집에 있는 가구들에 비해 너무 밝네요.(똑같은 고무나무인데..) 어차피 시간이 흐르면 자스럽게 붉어지니 색상은 비슷해 지리라 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