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주택,집,아파트(House)

실내에서 자연을 경험하는 주택 Terasho House

ALTS 디자인 사무실이 디자인한 일본에 Terasho House는 실외와 실내의 생활공간을 연결한다.

ALTS 디자인 사무실은 일본에서 자연을 실내로 끌어들인 "Terasho House"를 만들었다. 이 프로젝트는 거주자가 집안 어디에 있든지 야외 자연환경을 경험하게 하는 실내환경을 조성했다. 석고공예가인 고객은 각 단계에서 인터리어 마감과 텍스쳐를 결정하기 위해 디자인에 참여하며 따뜻하고 친밀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ALTS의 디자인은 집 내부에 야외와 같은 공간을 개발하려는 의도인데, 대지 북쪽의 시골풍경을 부드럽게 담은 계획이다. 전체 프로젝트의 목적은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실내와 실외를 멋지게 연결하는 입구에 반(半)실내로 통합했다. 일본식 룸은 이 정원에 인접해 있고 큰 창문으로 실외와 연결된다.

안뜰에 면한 일본식 룸

주방은 주 생활 영역의 중앙에 위치하고, 커다란 유리패널을 사용하여 햇빛과 주변풍경을 가져다 준다. 그 커다란 창문은 길이가 6m이고 실외로 직접 출입할 수 있도록 완전히 열 수 있다. 내부는 자연목재와 검게 칠해진 목재가 특징인데, 매우 친근한 느낌을 준다. 전반적으로, ALTS의 Terasho House는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매우 개인적인 공간을 만든다.

출입구

실내와 실외를 연결


큰 창문을 마주보고 있는 주방

생활공간

주방의 전경

테라스

출입구공간

주택 전면

주택 후면

source : interiorbo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