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사례/주택,집,아파트(House)

옛 사탕공장을 리모델링한 아치형 복도를 가진 아파트 Candy Loft

StudioAC는 토론토(Toronto)의 아치형 복도와 Candy Loft 인테리어를 연결한다.



토론토(Toronto) 회사 StudioAC는 커스텀 아치형 볼륨, 노출 요소, 하얀 방 등을 갖춘 오래된 사탕공장에 이 아파트를 작업했다.

one-bedroom Candy Loft는 토론토(Toronto) 시내 서쪽 끝에 있는 번화한 거리의 과거 사탕공장 안에 있다. 이프로젝트는 156m2인 2층 유닛으로 "hard loft conversion"이다.


스튜디오는 "이 사이트는 몇 년 전에 로프트로 전환되었고 유닛들은 정말 탐난다"고 말했다. AC 공동 설립자인 Jennifer Kudlats Dezeen에게 말했다.

팀은 Dinesen의 옅은 더글러스 바닥과 따스한 세공된 LED 조명이 있는 흰색 아치형 통로를 만들어 산업 공간을 친밀감 있게 표현했다.


"조명의 상향등은 돌출된 임계값을 통과할 때 곡선 오버헤드를 강조한다."라고 프로젝트 설명은 말했다.

원형 복도는 시각적 버퍼를 만들고 공공 장소에서 개인 구역으로의 전환을 강조한다. 그 결과 복도 주변에 새로 지어진 방과 다른 칸막이들과 열린 공간이 결합되었다.


입장하자마자 로비, 코트장, 화장실이 있다. 두 개의 아치형 복도 중 첫 번째 복도는 집의 중심으로 이어진다. 통로의 자연목재는 다른 곳에서도 시원한 콘크리트 바닥으로 대체되고, 하얀 벽과 천장은 전체 프로젝트를 함께 묶어준다.

넓은 창문에 둘러싸여 있고, 노출된 벽돌담에 하얀색으로 칠해진 주생활공간은 탁 트인 부엌, 식당, 거실 등이 있다.


여기서 노출된 목재 기둥, 천장 보드 및 파이프는 공간의 역사를 반영하는 반면 흰색, 목재 및 대리석 표면은 현대적인 느낌을 더한다.


"이 계획은 출입구 통로와 서비스 지역의 위치를 사용하여 건물의 나머지 부분에서 생활 공간을 완충시키고, 이로 인해 나무 내려다 볼 수 있는 커다란 창문이 즐비하게 되었다." 라고 설명에 말했다.


주방 아일랜드는 복도와 함께 더글라스 판넬로 둘러 싸여있고 흰색 카운터와 장밋빛 구리 장식들을 가지고 있다. 이 중앙 아일랜드는 음식 준비공간을 늘리고 8인용 식탁을 내려다본다.

회색 L자 모양의 단면 소파 앵커가 주 거실 한쪽 면에 부착되며, 콘크리트 바닥의 색상과 일치한다.


건너편에는 사무실이 있는데, 벽 뒤의 식당으로부터 분리되어 있다. 흰색의 보관장은 근처 주방의 수납장을 연상시킨다.

이 아파트의 두 번째 복도는 부엌과 거실 사이에 위치해 있어 한 쪽 침실에 접근할 수 있고 다른 쪽에는 double-sink bathroom이 있는 복도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