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핸's 포트폴리오

[소형/소규모 브런치카페 인테리어] 인천 남동구 논현동 - '오드모어'


○ 상호 : 오드모어

○ 업종 : 브런치&디저트 카페 (파블로바, 마카롱)

○ 면적 : 20평

○ 위치 : 인천 남동구 청능대로595번길 9 대광타워 1층(마리끌로앤 옆)


 기존에 카페로 영업을 했던 곳이라 크게 레이아웃을 건들 필요는 없었다. 하지만 브런치카페로 음식을 조리해야 하기 때문에 카운터와 주방쪽 작업동선 및 사용기기를 고려해서 디자인할 필요가 있었다.


 카페 디자인은 거의 카운터가 차지한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래서 최소한의 3d모델링이라도.


 기존 블랙 프레임과 폴딩도어를 화이트 도장을 하고, 노후된 데크의 오일스테인은 값비싼 스웨덴산을 발랐다.


 외부 데크위의 오드모어 스텐인레스 입간판과 로고가 세련되 보인다.


 전체 화이트 배경에 붙박이의자 높이에 맞춰 그레이 띠가 지나간다.

 냉장 쇼케이스를 가릴수 있게 딱 맞게 카운터를 제작했습니다.


 카운터 상판은 라왕집성판으로 비싼 요트바니쉬를 발랐고, 모자라는 상판 넓이를 고려해 통로에 접이식 상판을 만들었다.


 간접조명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붙박이의자 뒷벽. 오드모어를 상징하는 로고가 들어가면 좋겠다.


 내부가 훤히 비치는 창은 고객님의 의도대로 시스루 커텐이 시야를 부드럽게 가려준다.


 화이트 우산꽂이와 높은 거울과 소품들.


 천장에 메달린 구조물에 조화나 줄기식물을 올려 놓으면 좋겠다. 하지만 쌓이는 먼지...


 경사진 천장에 메달려 카페테이블을 비추는 펜던트조명, 테이블 위를 잘 비춰 준다


고객님이 좋은 상가매물을 고르셔서 카운터 말고는 큰 공사는 없었다. 또한 도장 위주의 공사로 공정도 단순하여 크게 예산도 발생하지 않았다. 다만 미비한 전기, 타일, 상하수 배관 잡다한 일들이 많았지만 고객님은 가성비 좋게 인테리어를 끝낸 것 같다.